제229회 서구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 개회식
  • 대구광역시서구의회사무국


  2021년 9월 2일(목) 11시 개식

제229회 서구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11시00분 개식)

○의정팀장 김기량   지금부터 제229회 대구광역시 서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     로)
  다음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이어서 김종록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김종록   존경하는 서구 구민여러분! 동료의원과 류한국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뜨거웠던 여름을 지나 아침저녁으로 불어오는 바람에서 신선한 기온이 감도는 가을의 문턱에서 제229회 서구의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합니다.
  올여름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매일 의회에 나와서 하반기 의정활동을 준비하시고 생활 현장을 발로 뛰면서 구민 애로사항의 해결점을 모색하고 구민에게 힘이 되는 의회를 만들고자 활발한 의정활동을 해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주민이 체감하는 실질적 도시재생사업과 재개발 재건축을 통한 정주여건 향상 등 각종 기반여건 조성으로 새로운 대구의 중심축이 될 서구를 만들기 위해 애쓰시고 계시는 류한국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12일간의 일정으로 개회되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각종 안건 심사와 더불어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주민들의 삶이 더 나은 방향으로 갈 수 있도록 상정된 예산안과 각종 의안 심사에 있어 전문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아울러 관계공무원 여러분께서는 세심한 준비와 충분한 설명으로 의원님들의 의정활동을 하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만전을 기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다가오는 추석명절을 맞아 긴 연휴로 인한 각종 주민생활의 불편이 예상됩니다.
  폐기물 처리와 응급의료체계 구축 등 철저한 대책 수립으로 주민불편 사항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어려움에 처한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고 따뜻한 명절이 될 수 있도록 깊은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립니다.
  요즘 전파력이 강한 델타형 변이바이러스가 확산되어 코로나19 확진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계속되는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으로
피로감과 답답함이 있더라도 구민 여러분께서는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건강에 유의하시고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정팀장 김기량   이상으로 제229회 대구광역시 서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고 제1차 본회의를 개의토록 하겠습니다.
                   (11시07분 폐식)